육아휴직한 부모님들을 위해 서울시가 최근 새로운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바로 "육아휴직 장려금" 제도인데요. 이는 기존의 육아휴직 급여와는 별개로 추가로 지원되는 금액입니다. 1인당 최대 120만 원, 가구당 최대 24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 훌륭한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주목할 만한 정보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해 보세요.
육아휴직 장려금 제도
육아휴직 장려금 제도는 자녀를 가진 부모님들이 직장의 눈치 보지 않고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보통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경우 임금의 약 80%만 육아휴직 급여로 수령하기 때문에 소득감소로 인한 육아휴직 사용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육아휴직 장려금 제도를 통해 육아휴직 사용을 늘리기 위한 취지로 육아휴직 장려금제도가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지원내용
육아휴직 장려금은 1인당 최대 120만 원을 지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여자 각자 육아휴직을 사용하게 되면 각각 120만 원씩 최대 2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육아휴직 사용시 60만원 지원, 12개월 이상 육아휴직 사용시 60만원 추가 지원, 분할 신청없이 일괄 사용 신청 가능)
신청대상
- 고용보험 가입 후 23년 1월 이후 육아휴직을 사용해 육아휴직급여를 6개월 연속 수급한 자
- 가구소득이 중위 150% 이하 인 자(건강보험료 본인납부금 기준)
- 신청일 기준으로 1년 이상 서울시 내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자
신청서류
- 주민등록등본
- 건강. 장기요양 보험료 납입확인서
- 육아휴직급여 결정 통지서
- 육아휴직 확인서
- 통장사본
-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이 외에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동네 동주민센터, 몽땅 정보 만능키에서 확인 또는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매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담장자의 확인을 통해 심사 후 매월 말까지 통장사본을 통해 제출된 통장으로 육아휴직 장려금이 지급됩니다. 신청자격 혹은 제출서류에 대한 문의는 주민센터, 몽땅 정보 만능키, 다산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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